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Home 홍보센터 보도자료

보도자료

리소코리아, 휴대 가능한 신개념 친환경 디지털 스크린 제판기 'MiScreen a4'

관리자 2020-06-08 20:03:26 조회수 2,014


[신제품 리뷰] 리소코리아, 휴대 가능한

신개념 친환경 디지털 스크린 제판기 ‘MiScreen a4

 카페나 수제맥주, 캐릭터 등 소규모 브랜드의 굿즈 제작이나 디자인 스튜디오,

핸드메이드 공방의 DIY 작업, 학교의 방과 후 수업 용도로 폭넓게 활용 가능

 

 



2020-4-21 서울  디지털 인쇄기 전문기업 ㈜리소코리아(www.risokorea.co.kr, 대표 에무카이 타카시)는 휴대 가능한 신개념 친환경 디지털 스크린 제판기 ‘MiScreen a4(마이스크린 a4)’를 선보이고 있다.

 

리소코리아는 최근 전산업에 걸쳐 커스터마이징 트렌드가 확대되고, 맞춤 제작을 위한 프린팅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친환경 디지털 스크린 제판기 시리즈를 출시해 이 분야에 대한 영업을 대폭 강화하고 있다.

 

리소 디지털 스크린 제판기의 가장 큰 특징은 간편함이다. 전통적인 스크린 인쇄 제판의 번거로운 과정을 자동화해 초보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이를 통해 작업효율성과 생산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

 

원래 전통적인 스크린 인쇄 방식은 디자인 도안, 포지티브 필름 출력, 프레임에 실크망사 견착, 실크망에 유제 도포, 유제 도포된 망 건조, 실크망 노광(감광) 공정, 노광된 망 물세척, 완성된 스크린망 건조, 스크린망 완성, 인쇄준비라는 9단계의 복잡한 과정을 거친다. 그러나 리소의 제품은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4단계로 디지털화하여 디자인 도안 후 파일을 기기로 전송하기만 하면 바로 스크린망을 출력할 수 있고, 프레임에 견착 후에 인쇄할 수 있다. 최종사용자는 이렇게 제작된 디지털망을 셔츠, 에코백 등에 올려놓고 원하는 색상을 도포하여 건조시켜 자신만의 굿즈를 완성할 수 있다.

 

또한, 유제(乳劑)와 물을 사용하지 않아 친환경적이며, 감광에 필요한 암실과 세척을 위한 배수 시설이 필요 없어 제한된 공간에서도 실크스크린 제판이 가능하다.

‘MiScreen a4(마이스크린 a4)’은 컴팩트한 사이즈(395mmx 110mm x 89mm)로 휴대가 가능하며, 최대 제판 사이즈는 210mm x 300mm(a4사이즈 제판 가능), 해상도는 203x203dpi를 지원한다. 제판속도는 약 35초로 매우 빠른 편이다.

 

사용 방법도 간단하다. PC 연결 후 ‘MiScreen a4(마이스크린 a4)’으로 원고 데이터를 전송한 후, 스크린 마스터를 프레임에 고정해 커버 스위치를 눌러 제판한다. 제판이 완료된 프레임을 인쇄할 소재에 위치를 맞춰 세팅하고 판에 잉크를 바른 뒤, 스퀴지로 인쇄하면 완료된다.

 

‘MiScreen a4(마이스크린 a4)’은 카페나 수제맥주, 캐릭터 등 소규모 브랜드의 굿즈 제작이나 디자인 스튜디오, 핸드메이드 공방의 DIY 작업, 학교의 방과 후 수업 용도로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

 

이 제품들은 판교 본사에 마련된 ‘MiScreen a4(마이스크린 a4)쇼룸에서 직접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 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전화: 1588-2181)


 

 

 

MiScreen a4(마이스크린 a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