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Home 홍보센터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품 리뷰] 리소코리아, ‘무선제본’ 자동 처리 기기 ‘퍼펙트 바인더

관리자 2017-12-07 09:35:37 조회수 3,437
소량다품종 책자의 출력부터 무선 열 제본까지의 공정을
1분당 100페이지 속도로 자동 처리


디지털 인쇄기 전문기업 ㈜리소코리아(www.risokorea.co.kr, 대표 우키타 카츠히코)는 아웃소싱 없이 내부에서 직접 인쇄 작업을 할 수 있는 ‘인하우스 잉크젯 시스템’이라는 컨셉 하에 초고속 풀컬러 프린터 ‘컴컬러(ComColor)’의 옵션 기기인 ‘퍼펙트 바인더(Perfect Binder)’를 선보이고 있다.

‘퍼펙트 바인더(Perfect Binder)’는 일명 ‘떡제본’으로 불리는 소량다품종 책자의 출력부터 무선 열 제본까지의 공정을 1분당 100페이지의 속도로 자동 처리하는 신개념의 제품으로, 건강검진 결과서, 각종 매뉴얼 등을 아웃소싱 없이 자체 생산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아웃소싱 없이도 내부에서 다량의 제본 작업을 수행할 수 있어 비용 절감에 매우 효과적이며, 소음이 적고 컴팩트한 사이즈로 교무실이나 학원, 일반 사무실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퍼펙트 바인더(Perfect Binder)’는 사무실용 프린터 기준 세계에서 가장 빠른 ‘컴컬러 GD 시리즈(GD9630/GD9631/GD7330)’와 함께 사용하면 속도와 생산성 측면에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컴컬러 GD 시리즈(GD9630/GD9631/GD7330)는 분당 출력 속도가 160매로 문서 출력량이 많은 사무실 및 관공서뿐만 아니라 상업용 인쇄 업계의 라이트 유저를 타깃으로 하는 프로페셔널 프린터 제품으로, ‘퍼펙트 바인더(Perfect Binder)’는 물론, 우편물을 출력해 봉투에 넣고 풀칠하는 모든 과정을 자동화한 ‘메일피니셔(Mail Finisher)’와 같은 옵션 기기를 장착해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 제품은 기존에 최대 속도를 자랑하던 자사의 ‘컴컬러 9150’보다 분당 10장을 더 출력할 수 있으며, 기존 CMYK(4원색)에 그레이 잉크를 추가한 5개의 잉크를 통해 블랙은 더욱 선명하게, 컬러 이미지와 그라데이션은 더욱 세밀하게 표현할 수 있다. 또한, 컬러 인쇄 비용이 타 제품의 1/3로 낮아, 흑백으로만 보던 회의 및 교육용 자료를 컬러로 출력해 커뮤니케이션의 집중력을 높일 수 있으며, 물로 인한 잉크 번짐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GD 시리즈에 ‘퍼펙트 바인더’를 장착하면 외부 아웃소싱 업체에 맡기지 않고도 시간당 62권의 책 제본을 내부 제작할 수 있다.
GD9630+퍼펙트바인더.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