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Home 홍보센터 보도자료

보도자료

리소코리아, KIMES2017에서 '병원 프린팅 솔루션’ 소개

관리자 2017-03-15 12:58:38 조회수 2,503
초고속 풀컬러 프린터 ‘컴컬러 FW5230’, ‘메일피니셔’, ‘퍼펙트 바인더’ 시연

2017-3-15 서울  디지털 인쇄기 전문기업 ㈜리소코리아(www.risokorea.co.kr, 대표 토미야마 후미야)는 3월 16일(목)부터 3월 19일(일)까지 나흘간 삼성동 코엑스 전시장에서 열리는 ‘2017 국제의료기기ㆍ병원설비 전시회(KIMES)’에 참여해 ‘병원 프린팅 솔루션’을 소개할 것이라고 15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리소코리아는 초고속 풀컬러 프린터 신제품인 ‘컴컬러(ComColor) FW5230’를 비롯해 컴컬러의 옵션 기기인 ‘메일피니셔(Wrapping Envelope Finisher)’, ‘퍼펙트 바인더(Perfect Binder)’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병원 및 건강검진센터가 외주 제작 없이도 빠른 속도와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 문서를 출력하고, 옵션을 통해 문서의 용도별로 다양한 후가공 처리까지 자동화할 수 있는 ‘병원 프린팅 솔루션’을 제안한다.

리소코리아의 ‘컴컬러(ComColor) FW5230’는 기존 컴컬러의 특징인 초고속, 저렴한 출력 비용은 그대로 유지하되, 좁은 공간에도 설치할 수 있도록 제품 크기가 슬림해진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분당 출력 속도가 120매이며, 첫 장 출력에 걸리는 시간이 단 5초에 불과할 만큼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A4 사이즈 1000매 출력 시, 일반 사무용 프린터는 25분이 소요되는 반면, FW5230은 단 8분이면 가능하다. 또한, 양식지(form)에 결과 수치만 인쇄하는 것이 아니라, 양식과 결과를 동시에 인쇄하는 無양식지 출력 시스템을 지원해 양식지 재고 관리에 대한 부담을 덜고 비용절감을 실현할 수 있다.

'컴컬러(ComColor)' 시리즈에 옵션으로 사용할 수 있는 ‘메일피니셔(Wrapping Envelope Finisher)’는 우편물을 출력해 봉투에 넣고 풀칠하는 모든 과정을 자동화하여 시간당 최대 2,200통을 생산하는 제품으로, 건강검진 결과서 등의 우편물 생산을 수작업 없이 처리할 수 있다. 일반검진 결과물을 출력할 때 매우 유용하며 출력, 봉입 작업을 자동으로 처리해 소중한 개인 정보가 담긴 문서의 오배송 사고를 사전에 막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퍼펙트 바인더(Perfect Binder)’는 소량다품종 책자의 출력부터 무선 열 제본까지의 공정을 1분당 100페이지의 속도로 자동 처리하는 신개념의 제품으로, 건강검진 결과서, 각종 매뉴얼 등을 아웃소싱 없이 자체 생산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전시회를 통해 선보이는 이들 제품들은 대량 프린트 작업을 관리자 없이 수행할 수 있어 비용 절감에 매우 효과적이며, 소음이 적고 컴팩트한 사이즈로 규모가 크지 않은 병의원, 건강검진센터 등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리소코리아 조의성 부사장은 “이번 전시회는 병원, 건강검진센터 등 의료 산업을 대상으로 리소의 차별화된 제품들과 효율적인 문서 출력 솔루션을 제안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리소의 제품들은 인쇄속도가 빠르고, 비용효율적이며, 아웃소싱 없이도 자체 생산이 가능한 ‘인하우스’ 시스템을 지원한다. 이번 전시회는 리소의 다양한 강점을 병의원에 소개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