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Home 홍보센터 보도자료

보도자료

리소코리아, 설립 15주년 '진정한 도큐먼트 솔루션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

관리자 2016-06-17 10:00:46 조회수 2,150
리소코리아, 설립 15주년 
"진정한 도큐먼트 솔루션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  

리소코리아, 한국 지사 설립 15주년 맞아 2016년 하반기 시장 전략 발표



2016-6-15 서울   디지털 인쇄기 전문기업 ㈜리소코리아(www.risokorea.co.kr, 대표 토미야마 후미야)는 오늘, 한국 지사 설립 15주년을 맞아 국내 프린팅 시장에서 진정한 도큐먼트 솔루션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는 의지를 밝히며, 2016년 하반기 시장 전략을 발표했다.

2001년 6월 설립되어 올해 15주년을 맞이한 리소코리아는 일본 리소과학공업주식회사의 한국 현지 법인으로 서울 본사와 영남 지사, 호남 지사를 통해 전국적으로 공판인쇄기, 잉크젯 프린터 등의 제품 판매 및 고객지원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모기업인 리소과학공업주식회사는 지난 1946년 설립, 올해 창립 70주년으로 세계 공판 인쇄분야에서 70% 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며 전세계 21개국에 출자현지법인을 설립하고 180개국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리소코리아는 2016년 하반기 시장 전략으로 ▲ 모노/컬러프린터 시장의 10% 확보 위해 영업망 강화 ▲ 영업 인력 확충 등 영, 호남 지사의 경쟁력 강화 ▲ 산업별 타깃 전시회 참여 및 데모 버스를 통해 고객 접점 확대 요약했다.


리소는 공판인쇄기 시장에서 70% 이상의 점유율로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동시에, 2013년 신성장동력으로 초고속 풀컬러 프린터 ‘컴컬러(ComColor)’ 시리즈를 출시해 디지털 프린팅 시장을 적극 공략해왔다. 올해 하반기 리소코리아는 기존 공판인쇄기 시장의 관수 유통은 더욱 강화하고, ‘컴컬러’ 시장인 민수 시장의 판매 채널을 크게 확대할 방침이다. 연간 판매대수 목표는 모노/컬러프린터 시장(70ppm 이상)의 10%인 200대이다.


이를 위해 리소는 타깃 시장인 교육, 의료, 물류, 교회, 컨설팅 시장에 대한 업종별 특화 상품 패키지를 개발하고,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구사할 계획이다. 또한, 서울 본사는 물론 영남, 호남 지사에 영업 및 서비스 인력을 확충하여 고객 지원을 강화하고, 최근 세종, 나주, 전주 등 지방으로 이전한 공기업 고객을 타깃으로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리소코리아는 2014년 ‘경찰청’을 시작으로 최근 한국전력 등의 관공서를 고객사로 확보하며 공공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울러, 리소는 ‘컴컬러’ 외에 여러 신개념 옵션 제품들을 알리기 위해 타깃 시장별로 교육박람회, KIMES(2016 국제의료기기ㆍ병원설비 전시회) 등 다양한 전시회에 참여하여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2014년부터 ‘체험 버스’를 운행하여 쇼룸을 방문하기 어려운 고객을 직접 찾아가 제품을 시연하고 고객이 제품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 ‘체험 버스’는 초고속 풀컬러 프린터 ‘컴컬러(ComColor)’와 옵션 기기인 ‘퍼펙트 바인더(Perfect Binder)’, ‘메일피니셔(Wrapping Envelope Finisher)’가 풀 세팅되어 사용자들이 직접 버스에 올라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제품 광고를 위한 ‘래핑카’가 아닌, 제품을 설치해 직접 소비자들이 사용해 볼 수 있도록 ‘체험 버스’를 운행하는 것은 리소가 업계 유일한 사례로 꼽힌다. 이 같은 적극적인 프로모션과 고객 지향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의 관심을 높이고, 새로운 수요를 지속적으로 창출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리소코리아의 토미야마 대표는 “한국 지사 설립 15주년을 맞는 올해, 리소코리아는 제2의 도약을 선언하며, 한국 시장에서 하드웨어 판매회사가 아닌 MPS(Managed Print Services, 통합 문서 관리 서비스) 지원이 가능한 진정한 도큐먼트 솔루션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의지를 다지고 있다”라며 “최고의 프린팅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서 고객 지원 및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소비자들의 니즈와 시장의 변화에 항상 주목하며 끊임없이 도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리소코리아의 핵심 제품인 ‘컴컬러(ComColor)’ 시리즈는 1분에 150매라는 세계 최고 속도로 출력이 가능한 초고속 풀컬러 잉크젯 프린터로, 뛰어난 생산성과 저렴한 비용이 가장 큰 특징이며, 보안이 필요한 자료들을 외주제작 없이 내부에서 직접 제작할 수 있는 ‘인하우스 (In-House) 프린팅’을 지원한다. 또한, 저해상도 대량출력 및 다품종 소량출력뿐만 아니라 POD(Publish On Demand) 출판 서비스가 가능하며 기존의 옵셋방식의 인쇄보다 문서 출력이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컴컬러(ComColor)’에 옵션으로 장착할 수 있는 ‘퍼펙트 바인더(Perfect Binder)’는 소량다품종 책자의 출력부터 무선 열 제본까지의 공정을 1분당 100페이지의 속도로 자동 처리하는 신개념의 제품으로, 건강검진 결과서, 각종 매뉴얼 등을 아웃소싱 없이 자체 생산할 수 있는 제품이다. ‘메일피니셔(Wrapping Envelope Finisher)’는 우편물을 출력해 봉투에 넣고 풀칠하는 모든 과정을 자동화하여 시간당 최대 2,200통을 생산하는 제품으로, 다양한 DM, 안내장 등의 우편물 생산을 수작업 없이 처리할 수 있다. 이 제품들은 대량 프린트 작업을 관리자 없이 수행할 수 있어 비용 절감에 매우 효과적이며, 소음이 적고 컴팩트한 사이즈로 교무실이나 학원, 일반 사무실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